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농마고, 대구한의대와 식품바이오분야 미래 인재 양성한다!

대구 뉴스/교육

2023. 5. 8. 12:40

본문

대구농마고-대구한의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 훈련기관 협약식
대구농마고-대구한의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 훈련기관 협약식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대구농마고)는 2023년 5월 4일(목) 14시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DGU 바이오 융·복합 시험센터)과 '2023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DGU 바이오 융·복합 시험센터 : 한방바이오 산업 선도 교육기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대구·경북 유일의 식품(제143호), 화장품(제15호) 및 축산물(제78호) 3개 부문 품질검사 업무 수행 시험기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사업으로, 신산업 분야로 학과를 개편한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민간 전문훈련기관과 연계해 미래유망분야 직업교육 지원한다.

 

대구농마고 그린바이오산업과는 ‘2023년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신규학교로 지정되어 5월 3일(수) 고용노동부·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5년간 총 6억 6,000만원을 지원받는다.

 

대구한의대와의 이번 협약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의 추진의 일환으로, 양 기관의 상호 교육 및 사업발전을 통한 식품 바이오 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구한의대는 대구농마고 학생들이 식품바이오 분야의 역량을 키워주는 훈련처가 되어줄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 관련 훈련프로그램 개발 △현장교육(연수·실습·견학) 우선지원 △상호시설 이용 및 교육사업 지원 △교육용 기자재 지원 공동 활용 및 지원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 개발 등을 협약했다.

 

대구농업마이스터고 서영석 교장은“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실무 위주의 직업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식품바이오 분야 등 미래 분야 전문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