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동부도서관, 광복절 기념행사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

대구 뉴스/교육

2023. 8. 2. 14:05

본문

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8월 12일(토) 유아 및 초등학생 70명을 대상으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체험 행사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를 운영한다.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

이번 행사는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다시 찾은 빛! 광복절 이야기’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하고, 광복절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됐다.

 

8월 12일 오전 10시에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태극기의 의미에 대해 알아본 후 색칠하여 컬러룬 태극기를 만들어보는 ▲‘대~한민국! 태극기 만들기’를, 오후 2시에는 그림책 <태극기 다는 날> 함께 읽기, 독립운동 카드 보드게임, 태극기 자외선 비즈 목걸이 만들기, 북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억해야 할 날, 광복절’을 운영한다.

 

체험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8월 2일(수) 9시부터 동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kr/dongbu)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32)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알고, 독립운동가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겨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