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동부도서관, 대구파티마병원에 스마트도서관 개관

대구 뉴스/교육

2023. 9. 1. 15:26

본문

대구동부도서관은 9월 1일(금) 대구파티마병원에서 환자·보호자·의료진 및 지역주민에게 365일 생활 속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2시에 개최된 개관식에는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장과 김선미(골룸바 수녀) 대구파티마병원장을 비롯해 도서관 및 병원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스마트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스마트도서관은 공공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공원, 지하철역, 병원 등 공공장소에서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무인도서관으로, 대구통합도서회원 뿐만 아니라 신분증을 소지한 시민이면 누구나 365일 무료로 책을 이용할 수 있다.

 

픽사베이

이번에 대구파티마병원 동관 1층 입구에 설치된 스마트도서관은 대구지역 병원에 개관하는 최초의 스마트도서관으로, 대구동부도서관과 대구파티마병원이 상호 협력해 도서관에서는 기기와 신간도서를, 병원에서는 운영 장소와 기반 시설을 제공했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아동·일반 신간도서, ▲빅데이터에 기반한 베스트셀러 등 500여 권의 도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도서를 교체해 이용자에게 최신의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도서관은 05:00부터 22:30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 1인당 도서 3권을 15일간 대출할 수 있다.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 관장은 "대구지역 최초로 종합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병원 내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도서관 밖 독서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