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팔레트', '리딩스페이스' 등 영어 독서 프로그램로 영어 문해력 UP

대구 뉴스/교육

2023. 9. 4. 16:40

본문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오는 9월 25일(월)부터 11월 17일(금)까지 초등학생 280명을 대상으로 ‘초등 온라인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영어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독서 습관을 함양하기 위해 온라인 전자도서관 플랫폼인 ‘myON’ 을 활용한 ▲‘북팔레트’과정 및 ▲‘리딩스페이스’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전자도서관을 통해 개별 영어 독서 능력 수준을 SR 테스트로 진단받고,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택하여 다양한 장르의 영어 도서를 폭넓게 읽을 수 있다.

 

▲‘북팔레트’과정은 학생들이 전자도서관에서 자율적으로 책을 읽고 독후 활동인 북리포트를 업로드하면 원어민 교사가 영어 독후 감상문에 대한 개인별 피드백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와 온라인으로 상호 소통하면서 폭넓은 사고와 문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리딩스페이스’과정도 동일한 전자도서관 플랫폼을 활용한 자율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전자도서관이 제공하는 5,500여 권의 e-book 중 자신에게 알맞은 도서를 스스로 책을 찾아 읽고 원서를 읽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학생은 9월 7일(목) 오전 9시부터 9월 8일(금) 오후 4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www.dge.go.kr/dggec)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안영자 대구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에 따라 영어의 기초와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