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8월 20일(일) 오후 2시부터 대입 면접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입 면접 스피치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공식을 알면 대입 면접이 쉬워진다!’라는 주제로 면접 스피치의 기본공식을 적용해 학생 개인의 학업 역량, 진로 역량, 공동체 역량을 면접관에게 일목요연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전달력과 이해력 향상을 위한 반언어적 기법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비언어적 기법을 활용해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서는 중·고·대학생 및 성인을 위한 스피치 강연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서울경제TV 영남지사의 김은이 아나운서가 강사로 나서고, 강연 후반부에는 스피치 공식을 선택하여 모의 답변을 만들어보는 실전 모의 면접을 통해 강사의 피드백을 받아보는 시간도 운영할 예정이다.
대입 면접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자는 8월 1일(화) 9시부터 동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동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특별강연이 꿈을 이루기 위해 대입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