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동부도서관 '어린이동화작가대회'···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대상

대구 뉴스/교육

2023. 4. 28. 12:54

본문

대구동부도서관(관장 오선화)은 오는 5월 20일(토) 어린이들이 동화 창작 활동으로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8회 어린이동화작가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어린이동화작가대회’는 어린이가 작가가 되어 대회 당일 발표되는 주제로 동화를 창작하는 대회로, 대구시 내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어린이 동화창작대회이다.

 

대구동부도서관 '어린이동화작가대회'·
대구동부도서관 '어린이동화작가대회'

‘어린이동화작가대회’는 대회 당일 발표되는 3개의 글제 중 하나를 선택해 2시간 동안 원고지에 동화를 창작하면 된다.

 

대구시 내 초등학교 4~6학년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4월 28일(금)부터 5월 10일(수)까지 학교장 추천을 통한 방법과 대구동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한 개별 신청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해당 대회의 기 수상자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회 결과는 심사를 거쳐 6월 2일(금)에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상(도서관장상) 등 총 6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43)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동화로 표현해 봄으로써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작가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동부도서관의 ‘어린이동화작가대회’는 매년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작년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던 대회를 올해에는 도서관으로 직접 와서 참가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해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방문하는 유익한 경험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