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두류도서관은 오는 2월 13일(화)부터 16일(금)까지 4일간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 특별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의 글로벌 경제금융교육 추진에 발맞추어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한국예탁결제원(KSD)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새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건전한 금융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경제금융교육의 주요내용은 현명한 소비습관 및 용돈관리 방법을 배우는 ▲똑똑한 용돈 이야기, 금융회사의 종류와 투자에 관하여 알아보는 ▲똑똑한 금융 이야기, 증권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나만의 증권을 만들어보는 ▲똑똑! 증권의 7가지 비밀, 미래 금융의 모습과 스스로 인증 기술을 만들어보는 ▲똑똑! 열려라 미래금융으로 총 4차례에 거쳐 진행한다.
참가자는 1월 23일(화)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uryu)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독서문화실(☎231-2733)로 문의하면 된다.
주해숙 대구두류도서관 관장은 “실물경제 중심의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합리적인 경제습관을 새기고 나아가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