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1회 삼보미술상 공모···삼보문화재단·삼보모터스(주) 기부 통해 삼보미술상 제정

대구 뉴스/전시회 소식

2023. 6. 9. 14:30

본문

제1회 삼보미술상 공모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은 삼보문화재단(삼보모터스(주))과 함께 지역 예술인 육성을 위한 삼보미술상을 제정하고 제1회 삼보미술상 수상자 선정을 공모에 들어갔다.

 

문예진흥원은 이달 12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 ‘제1회 삼보미술상’ 수상자를 공모한다. 올해 첫 회차인 삼보미술상 공모는 지역 미술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우수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삼보문화재단의 기부금을 통해 만들어졌다.

 

지난 2월 삼보문화재단은 대구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연 3000만 원씩 10년간 총 3억 원을 문예진흥원에 기부약정한 바 있으며, 문예진흥원은 기부기업의 뜻에 따라 삼보미술상을 제정하고 원로작가와 청년작가를 선정하기 위한 공모 선정계획을 세웠다.

 

공모는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미술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예술적 성과를 인정받은 65세 이상의 원로작가 1명과 예술성이 뛰어나고 발전 가능성이 큰 만 40세 이하 청년작가 2명을 선정한다. 접수는 7월 24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며, 지원신청서와 미술 분야 전문가 2인의 추천서, 경력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작가 본인도 가능하며, 추천인이 작가의 동의를 얻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심사위원회는 대구 내·외의 미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8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제1회 삼보미술상 수상자는 시상금 1000만 원과 익년도에 대구문화예술회관 내 기념전시를 개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 확인과 지원서류 서식 다운로드는 문예진흥원 홈페이지(https://dgfca.or.kr/) 내 공고/공모에서 가능하다.

 

김정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은 “첫 해를 맞이하는 삼보미술상에 우수한 지역 작가가 많이 지원하고 추천되기를 바란다”라며, “삼보미술상이 대구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예술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미술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