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대구e-스터디 우수 학생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및 국립중앙과학관 탐방

대구 뉴스/교육

2024. 1. 16. 15:05

본문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지난 1월 12일(금) 대구e-스터디 수강 우수 중학생 32명을 대상으로 ICT(정보통신기술) 관련 기관인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및 국립중앙과학관 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사기를 진작하고 미래 진로 인식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3학년 2학기 온라인 학습 지원 과정 ‘대구e-스터디’에 참여한 학생 중에서 참여도·성실도·학습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참가자를 선발했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에서는 공식 홍보단체인 ‘카이누리’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소개 및 캠퍼스 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재학생과의 소통 시간에서 학습방법 등을 공유하며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이어서,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학생들이 과학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다채로운 전시물을 직접 체험하고, 미래교육연구원에서 자체 제작한 온라인 골든벨 퀴즈를 통해 전시물에 대해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를 방문해 직접 대학생을 보고 대화를 나눠보니, 부럽기도 하면서 공부에 대한 확실한 동기 부여가 되었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골든벨 퀴즈를 풀어가며 ICT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