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은 오는 6월 29일(토) 10시에 북부도서관 3층에서 대구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60명을 대상으로‘제41회 개관기념 글짓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글짓기 대회는 북부도서관 개관 41주년을 기념하고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문장표현력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된다.
대회는 ▲운문부, ▲산문부 2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회 당일 참가자들은 부문별로 발표되는 3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글을 작성하면 된다.
대구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6월 4일(화) 오전 10시부터 대구북부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bukbu)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회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8일(월)에 누리집에 공지할 예정이며, 장원(교육감상), 차상(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차하(도서관장상) 등 총 12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글짓기대회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부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231-2624)로 문의하면 된다.
제갈선희 대구북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제41회 개관기념 글짓기대회는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고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