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생활문화센터, 군위생활문화센터 협력교류전 '하모니'

대구 뉴스/전시회 소식

2023. 10. 3. 12:26

본문

대구생활문화센터는 10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군위생활문화센터와 함께 협력 교류전 <하모니>를 개최한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생활문화센터와 (재)군위문화관광재단 군위생활문화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교류전은 군위군의 대구편입을 맞아 지역의 생활미술 다양성과 새로운 비전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3월 대구생활문화센터는 군위에서 활동하는 국악 문화예술그룹 우진의 초청공연을 선보이며 첫 교류의 물꼬를 텄다. 해당 공연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9월 27일 앵콜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시민작가열전>이라는 이름으로 시민작가 이필순 할머니 개인전을 대구생활문화센터와 군위생활문화센터에서 순회 개최하는 등 올 한해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대구생활문화센터

또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2021년부터 8개 구군과 시작한 대구생활문화협의체에 올해부터 군위도 포함되어 생활문화 활성화와 발전 방향 모색에 함께 나선다. 이에 따라 보다 넓어지고 다양해진 광역과 기초 단위 생활문화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협력 교류전 <하모니>는 군위 생활미술을 소개하는 장이다. 수묵화, 한국화, 유화, 서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임으로써 군위 생활미술의 특색과 개성을 뽐낼 예정이다.

 

대구와 군위의 새 출발과 화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하모니’라는 주제를 구현하기 위해 군위생활문화센터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시각예술 동호회 5팀이 참여하여 50여 점의 작품을 출품한다. 전시 관람은 화요일부터 일요일(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계기로 각 지역만의 특색있는 동호회 연계 사업과 교류가 활성화됨으로써 대구의 생활문화가 더욱 다양하고 풍성해지길 바라며 이번 전시가 그러한 화합의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