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수성도서관, '2023 영어그림책 함께 읽기' 대학생 자원봉사단 모집

대구 뉴스/교육

2023. 7. 19. 12:41

본문

대구수성도서관은 오는 8월 13일(일)까지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영어그림책을 읽을 ‘2023 영어그림책 함께 읽기’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2023 영어그림책 함께 읽기’는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긍정적 태도 및 소통능력 함양으로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대구수성도서관, '2023 영어그림책 함께 읽기' 대학생 자원봉사단 모집

자원봉사단으로 참여하게 되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조별로 활동하고, 도서관을 방문하는 7세에서 10세 정도의 어린이들과 함께 영어그림책을 읽고 영어와 관련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봉사단에 참여하는 대학생에게는 ▲봉사활동 시간 인정(1회당 2시간), ▲봉사활동일지 제공, ▲도서 대출기간 확대(15일→30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활동 전에 사전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어린이들과 함께 읽을 영어그림책을 직접 선정하고 어린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활동들도 체험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영어를 좋아하고 영어로 나눔 활동을 원하는 대구지역 대학교 재학생 10명 내외이며, 자원봉사단에 관심 있는 대학생은 오는 8월 13일(일)까지 수성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suseon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231-2560)로 문의하면 된다.

 

안정옥 대구수성도서관 관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영어에 대한 흥미를 키워줄 수 있는 영어그림책 함께 읽기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