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대구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을 대상으로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슬로건 찾기’챌린지를 오는 10월 13일(금)까지 진행한다.
이번 ‘슬로건(믿어요 함께해요 우리 학교) 찾기 챌린지’는 대구시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학교를 믿고 학교와 함께하자는 공감대를 확산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구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 대구 시민이면 모두 개인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대구 곳곳(대구시교육청 및 산하기관, 학교, 버스, 지하철, 전광판 등)에 보이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 슬로건‘믿어요 함께해요 우리 학교’를 찾아 사진 촬영 후 ‘QR 코드’ 또는 ‘www.happydge.co.kr’에 접속해 네이버 폼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참여 횟수에 따라 1~3등 각 1명씩 선정되고, 참가상 30명은 추첨을 통해 결정되며,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시민 모두가 학교를 믿고 지지하는 학교교육지원자로서 함께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믿어요 함께해요 우리 학교’ 슬로건 찾기 챌린지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초부터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교육 주체의 일원인 학부모님들이 단순히 권리만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교육 활동 지원자로서의 인식을 정립하기 위해 기획ㆍ운영되고 있는 범시민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