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시교육청, 하반기 교육공무직원 채용···원서접수·면접일정은?

대구 뉴스/교육

2024. 7. 1. 17:08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적기에 충원하기 위해 교육공무직원을 채용한다고 1일(월) 밝혔다. 채용 인원은 ▲특수교육실무원 16명, ▲통학차량안전요원 5명, 총 21명이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교육공무직원 채용

채용 주요 일정은 ▲원서접수(7월1일~8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7월19일), ▲면접전형(8월1일~2일), ▲최종합격자 발표(8월9일)로 진행된다.

 

응시연령은 18세 이상이며, 응시원서는‘온라인 교직원 채용(https://edurecruit.g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응시자는 7월 5일(금)과 8일(월) 2일간 대구시교육청 행정관리과(동관 6층)에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온라인 교직원 채용 바로가기

 

최종합격자는 근무 전 3일간 사전교육을 받고 2024년 9월 1일부터 대구광역시 소재 공립학교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교육공무직원 채용 관련 시험방법, 지원 자격, 우대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https://www.dge.go.kr)과 나라일터(https://gogobs.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한편,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올해부터 「교육공무직원 공정채용 기준」에 따라 채용심의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채용 계획의 적정성을 심사하고, 채용 비리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피해자 구제 기준을 마련하는 등 채용 절차와 기준에 대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공무직원 채용 시 직무내용에 기반을 둔 공정하고 투명한 능력 중심의 평가 기준과 절차를 적용하여, 우수한 직원을 채용하겠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학교 현장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