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에게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개정 발간했다고 6일(수) 밝혔다.
2013년 이후 12번째 개정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유치원,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ㆍ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학교급별 자녀교육에 필요한 최신 정보들을 담아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제작됐다.
세부 내용은 ▲(유치원) 첫 학교에 대한 교육과정과 부모역할 등, ▲(초등학교1~3학년) 신입생 기본생활습관, 2022 개정교육과정 등, ▲(초등학교4~6학년) 사춘기 자녀 교육 등, ▲(중학교) 생활교육 등, ▲(일반고등학교) 고교학점제, 대입전형 등, ▲(특성화ㆍ마이스터고등학교) 취업과 진로 지도, 면접관련 내용 등, ▲(특수교육) 관련 교육과 다양한 지원서비스 등으로, 학교와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6세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ㆍ고등학교 1학년, 특수학교(유치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부모에게 배부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이드북을 활용한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심화과정 프로그램 연수도 운영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에게 최신의 다양한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교육 기회도 확대해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높여 자녀를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