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10개 공공도서관은 오는 2024년 1월 2일(화)부터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겨울방학 특별강좌’를 운영하며, 12월 13(수)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강좌’는 각 도서관별로 ‘독서’, ‘영어’, ‘과학’,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5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의 ▲‘위인전 쉽게 만나는, 우리들의 연극놀이 발표회’, 대구동부도서관의 ▲‘자율주행차 코딩 메이커’, 대구수성도서관의 ▲‘씽씽! 영어 뮤지컬’ 등이 있다.
특히,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과 대구달성도서관에는 초등학생들뿐만 아니라 유아를 위한 겨울방학 특강(▲‘그림책으로 기르는 바른 생활습관’, ▲‘아빠하고 나하고 그림책 미술놀이’ 등)을 마련해 추운 날씨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유아들이 따뜻한 도서관에서 체험을 즐기며 행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별강좌 프로그램의 내용과 운영 방법 등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며, 참가자는 12월 13일(수)부터 각 도서관의 일정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실)로 문의하면 된다.
장철수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특별강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의 독서활동으로 슬기롭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