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중, IB 월드스쿨 인증 선포식···영선초와 연속성 있는 IB 교육이 가능해져

대구 뉴스/교육

2023. 12. 20. 18:41

본문

대구중학교는 IB MYP 월드스쿨로 인증 받아 2023년 12월 19일(화)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조재구 남구청장 등 50여 명의 내·외빈을 초청한 가운데 월드스쿨 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

 

대구중은 2021년 12월 IB MYP 후보학교 선정되어, 2년간의 내실 있는 준비과정과 교육공동체 긴밀한 협력과 2023년 10월 30일(월) ~ 10월 31일(화) 국제 바칼로레아 본부의 심사를 거쳐 IB 월드스쿨로 인증 받았다.

 

대구중, IB 월드스쿨 인증 선포식

국제적인 기준을 충족한 IB 월드스쿨로 자리매김한 대구중은 ▲개념기반 탐구수업의 구현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논․구술형 등의 다양한 평가 개발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피드백 등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아는 평생학습자 양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대구중이 IB MYP 월드스쿨로 인증 받으면서, 인근에서 IB PYP 월드스쿨을 운영하는 영선초와의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초·중등에 걸친 연속성 있는 IB 교육이 가능해져 학생·학부모 등 지역 사회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IB 인증 방문단 리더 Pete Goodman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고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학교의 수업과 평가 방식, 그리고 공동체프로젝트가 인상 깊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찰과 기발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는 교육현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중학교 이경희 교장은 “그간 IB 월드스쿨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함께해준 교육공동체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 인근 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연계성 있는 IB 교육을 실현해 지역 학생들이 탐구력과 창의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전체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