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평초, 용돈관리법·용돈기입장 활용법 교육···대구은행과 함께하는 '1사 1교 금융교육'

대구 뉴스/교육

2023. 4. 26. 10:37

본문

동평초, 찾아가는 금융교육 수업

대구동평초등학교는 3학년 129명을 대상으로 2023년 4월 19일(수)~4월 21일(금) 대구은행과 함께하는 ‘*1사 1교 금융교육’의 일환인‘찾아가는 금융교육’을 금융 전문가를 초청하여 실시했다.

*1사 1교 금융교육: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와 결연을 맺어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

 

동평초는 대구교육청의 역점과제인‘글로벌 경제금융교육’의 중요성을 공감하여 대구은행과 결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에 참여해왔으며, 지난 2월에는 「2022년도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학교」로 지정되어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금융감독원장상 수상하고 소정의 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

 

이번 3학년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은 학생 눈높이에 맞춘 ‘소비생활과 용돈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먼저, 학생들은 금융소비자로서 자신의 용돈을 소비·저축·기부로 정해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방법과 용돈기입장 활용법 등을 배웠다. 또한, 예금·적금 등 저축과 투자에 대한 장기 계획 방법 등을 배우며 현명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동평초는 이번 3학년 대상‘찾아가는 금융교육’에 이어서 학년별 금융교육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더불어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교육으로 금융관련 직업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직업 탐색 기회를 마련하는 등 대구은행과 함께 다양한 금융 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대구동평초 김혜경 교장은 “앞으로도 지역 금융기관과 함께 살아있는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하고 합리적인 글로벌 금융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