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타버스 도서관 ‘메타북스’ 재개관···24시간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어

대구 뉴스/교육

2023. 3. 7. 11:07

본문

대구북부도서관 가상도서관 '메타북스'

대구북부도서관은 3월 7일(화) 메타버스 도서관 ‘메타북스’를 재개관하고, 오는 3월 31일(금)까지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메타북스’는 지난해 3월 대구북부도서관의 일반자료실, 어린이자료실, 강좌실, 시청각실 등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가상세계 공간에 조성된 디지털 도서관이다.

 

대구북부도서관은 아바타가 되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24시간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메타북스’를 올해에는 기존의 게더타운 공간을 확장하고 새로운 플랫폼인 젭(zep)을 활용한 맵을 추가로 구축해 인원 제한 없이 신설된 전시실, 토론실, 이벤트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메타북스’ 재개관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도 운영한다. 대면 행사로는 3월 15일(수)에 담당사서의 안내를 받아 ‘메타북스’ 가상도서관을 견학하고 체험해보는 ▲(특강)사서와 함께 메타버스로 떠나는 봄 소풍을 운영하고, 비대면 행사로는 3월 7일(화)부터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고 홈페이지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체험)미션! 검은 토끼를 찾아라, ▲(체험)미션! OX 퀴즈를 맞춰라, ▲3월 자료실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메타북스 재개관 행사

기타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bukbu)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231-2624)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숙 대구북부도서관 관장은 “개관 1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메타북스’를 통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접속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미래 참여형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북부도서관은 ‘메타북스’를 활용해 ▲2022년 북부도서관 베스트 대출도서전, ▲원화전시회, ▲북큐레이션 등 온라인 전시회와 ▲방탈출, ▲레이싱게임 등 이벤트룸 체험행사를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