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헤드윅 (Hedwig and the Angry Inch)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6. 19. 18:57

본문

조승우, 오만석 등 수많은 스타들이 출연하며 화제가 되며, 300회가 넘는 공연과 10만명이 넘는 관객이 극찬을 했던, 뮤지컬 헤드윅(Hedwig and the Angry Inch)이 2007년 7월 6일부터 7월 8일까지 대구수성아트피아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수성아트피아 용지홀
공연기간: 2007년 7월 6일 ~ 7월 8일
공연시간: 금요일 8시 / 토요일 4시, 7시30분 / 일요일 3시, 6시
관람연령: 만7세이상
입장료: R석:55,000 / S석:44,000
문의: 1566-9066



뮤지컬 헤드윅 대구공연 캐스트

금: 헤드윅(김다현), 이츠학(전혜선)
토: 1회-헤드윅(송용진), 이츠학(이영미), 2회-헤드윅(김다현), 이츠학(전혜선)
일: 1회-헤드윅(김다현), 이츠학(전혜선), 2회-헤드윅(송용진), 이츠학(이영미)

뮤지컬 헤드윅(Hedwig and the Angry Inch) 시놉시스

1961년 동독, 베를린 장벽이 베를린을 갈라 놓았을 때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는 여자 아이같이 소심한 소년 한셀. 그의 유일한 즐거움은 좁은 아파트에서 미군 라디오 방송을 통해 듣는 데이빗 보위, 루 리드, 이기 팝 등의 록음악을 듣는 것이다. 그러던 어느날 한셀에게 암울한 자신의 환경을 탈출할 기회가 찾아온다. 바로 미군 병사 루터가 그에게 여자가 되는 조건으로 결혼을 제의한 것이다. 한셀은 엄마의 이름인 헤드윅으로 이름을 바꾸고 성전환 수술을 받지만, 싸구려 수술의 실패로 그의 성기엔 여자의 그것 대신 일인치의 정체불명의 살덩어리만 남게 된다.

미국으로 건너온 헤드윅은 루터에게 버림 받고, 캔사스 정션 시티의 트레일러 하우스에서 소일거리로 연명하는 처량한 신세가 된다. 그러던 중 헤드윅은 자신의 첫 사랑인 음악을 통해 재출발을 꿈꾼다. 화장을 하고, 가발을 쓰고, 록 밴드 앵그리 인치를 조직하여 변두리의 바와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을 전전하며 노래를 부른다. 그러던 어느날 그녀는 16세의 어리숙한 소년 토미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록음을 가르쳐 주지만, 일인치의 살덩이의 존재를 알게 된 토미는 그녀를 배신하고 그녀가 만든 곡들을 훔쳐 세계적인 록 스타가 된다. 한편 깊은 상처를 얻은 헤드윅은 크로아티아 투어 중 자그레브 최고의 드랙퀸 이츠학을 만나, 그가 다시 여장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이츠학을 미국으로 데려온다. 이츠학은 이제 헤드윅의 남편이자, 앵그리 인치 밴드의 백보컬을 맡는다.

토미의 전국 투어 콘서트를 졸졸 따라다니며, 토미의 공연장 옆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공연을 하던 헤드윅은 어느날 우연히 토미를 만단다. 배반과 상처와 증오의 감정을 접어둔 채, 잠시 재회의 기쁨을 나누던 중, 이들이 운전하던 차가 스쿨버스를 들이박으면서 큰 사고가 나고, 이 사고를 통해 비로소 헤드윅의 존재가, 그리고 기구한 일인치의 사연이 세상에 드러난다.

토미는 뉴욕 자이언트 스태디움에서 '속죄의 투어'란 가식적인 제목의 공연을 하고, 바로 그 시간 헤드윅은 강건너 허름한 호텔 볼룸에서 토미를 향해, 이츠학을 향해, 아니 자신을 향해 억눌렸던 진실을 노래한다.

뮤지컬 헤드윅(Hedwig and the Angry Inch) 홍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