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틱틱붐 (Tick Tick Boom!)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6. 19. 13:56

본문

제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과 함께 열리고 있는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참가작 서경대학교 연극영화학부 학생들의 틱틱붐(Tick Tick Boom!)이 2007년 6월 29일 대구수성아트피아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수성아트피아 용지홀
공연시간: 2007년 6월 29일 19시 30분
입장료: 선착순 무료 (대학생 뮤지컬페스티벌 참가작은 모두 무료 공연입니다)
문의: 053-622-1945



틱틱붐 (Tick Tick Boom!) 시놉시스

은 자신이 만든 뮤지컬을 공연하고 싶어하는 가난한 예술가이다. 그러나 현실적인 상황은 그를 계속 어렵고 고통스럽게 할 뿐이다. 여자 친구인 수잔은 존과 함께 뉴욕을 떠나 가정을 꾸리길 원한다. 그러나 존은 수잔에게 어떤 확실한 대답도 해 줄 수 없다. 예전에 배우였던 룸메이트 친구 마이클은 예술가의 길을 포기하고 현실과 타협하여 매디슨 가에서 엄청난 돈을 벌어들인다. 그의 새로 산 자동차와 다운타운에 자리한 새 아파트를 구경하고 나서 존은 더욱 비참함을 느끼고 갈등하게 된다.

존은 벌써 5년째 소호에서 식당 웨이터로 일하며 까다로운 솜님들 시중드는 일에 진저리를 치고 있지만, 예술가로서의 희망을 접지 못하고 계속 소호에서의 어려운 생활을 견디며 작품 쓰는 일에 몰두한다. 수잔과 존은 지겨운 현실에 지쳐가고 코믹하기까지 한 의미없는 말다툼을 자주 벌이게 된다. 마이클의 조언에 따라 참여하게 된 세미나에서 조차 잘난 척하는 비즈니스 우먼에게 바보취급을 당하고 사회의 낙오자가 된 듯한 좌절을 느끼게 된다. 모든 것이 불안하기만 한 존은 더욱 자신의 작품에만 강렬하게 집착한다.

그릐 작품 슈퍼비아의 완성이 목전에 다가와 워크샵 공연이 무대에 올려지게 되고 곧 그의 30살을 맞는 생일이 그를 기다리고 있다. 워크샵의 성공과 함께 서른 살 이후의 새로운 삶을 바라는 존은 그 긴장과 두려움으로 날카로운 신경과민증상을 보이고 시계추 같은 '틱틱...'소리의 환청으로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게 된다. 불안감과 신경과민으로 시달리는 존과 새로운 직장을 얻어 곧 떠나게 되는 수잔의 갈등은 골이 깊어가고, 설상가상으로 한 가닥 희망이었던 제작자가 자신의 워크샵 공연이 끝나고 일찍 나가버린 사실을 알게 된다.

좌절감을 느껴 찾아간 마이클로부터는 병에 걸려 오래 살 수 없다는 뜻밖에 소식을 듣는다. 절망감과 비통함에 잠겨 방황하던 존은 이제는 어떤 희망도 찾을 수 없이, 의미없는 30살 생일을 맞는다. 그라나 생일파티 도중 제작자로부터 작품에 투자하겠다는 전화가 걸려온다.

Cast

존(박유덕), 마이클(박성환), 수잔(강혜련)

뮤지컬넘버

1. 30/90 -존,마이클,수잔
2. GREEN GREN DRESS -존,수잔
3. JOHNNY CAN'T DECIDE -존,마이클,수잔
4. SUNDAY -존,마이클,수잔
5. NO MORE -존,마이클
6. THERAPHY -존,수잔
7. REAL LIFE -존,마이클,수잔
8. SUGAR -존,마이클,수잔
9. SEE HER SMILE -존,마이클,수잔
10. COME TO YOUR SENSES -카레사(수잔)
11. WHY -존
12. LOUDER THAN WORDS -존,마이클,수잔

지난 6월 7일 대구봉산문화회관에서 공연되었던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생들의 틱틱붐 (Tick Tick Boom!)을 보신 관객이라면, 지난 공연과 비교하며 보시면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홈페이지틱틱붐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수성아트피아
서경대학교 연극영화학부
뮤지컬 - 위키백과

관련 글
제1회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뮤지컬 틱틱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