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은 평생학습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앙도서관과 2월 2일(금) 11시 동부도서관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학술정보 자원 공유와 프로그램 교류 등 상호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게 된다.
세부 협약 사항으로는 ▲방송통신대학은 학과별 교재, 워크북, 참고자료 및 권장도서 등 방송통신대 발간자료 지원, ▲동부도서관은 자료 이용 전용공간 마련 및 홍보 ▲양 기관 프로그램 교류 및 문화행사 강연자 상호 추천 등이 포함된다.
동부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 내에 조성되는 ‘한국방송통신대학 자료코너’는 방송통신대 학과별 교재, 참고자료 등 발간자료 1,200여권이 비치되며 시민 및 재학생들이 쉽고 편리하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자료는 시민 누구나 1인 10권 이내 15일간 대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dongb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부도서관 오선화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방송통신대 교재를 통한 또 다른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자기 개발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