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 협력 현장연구팀, 대구성보학교 찾아

대구 뉴스/교육

2023. 5. 11. 11:26

본문

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 협력 현장연구팀의 대구성보학교 탐방

대구성보학교는 2023년 5월 4일(목) 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 협력 특수교육 현장연구팀이 학교를 방문해 특수 교육과정 및 직업교육 활동, 시설 등을 탐방했다고 밝혔다.

 

대구성보학교를 방문한 현장연구팀은 베트남 최대 기업 빈그룹 산하 카인드하트재단, 빈스쿨시스템 및 국립특수교육원 관계자와 특수교사, 학부모, 학생 등 12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성보학교에서 △고등학교 과정 △직업교육 활동·전공과 교육과정 △제반 교육 시설 등을 견학했다. 특히 전공과 학생들을 위한 창작공예실·외식조리실·그림카페 등을 둘러보며 중도ㆍ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 및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심리안정실·뮤직라이브러리 등 학생들의 조화로운 성장발달을 위한 특별 시설도 체험했다.

 

이번에 방문한 베트남 특수교육 현장연구팀은 대구성보학교 등 국내 기관 탐방을 토대로 베트남 특수학교 설립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며, 대구성보학교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 협력 현장연구팀의 대구성보학교 탐방

대구성보학교를 방문한 팜투흐엉 카인드하트재단 이사장은 “대구성보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시설을 둘러보며 한국의 우수한 특수교육 환경을 엿볼 수 있어 뜻깊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베트남 특수학교 설립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구성보학교 정경렬 교장은 “우리 학교의 특색있는 특수교육과정을 베트남의 특수교육 기관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양국의 특수교육이 상호발전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긴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