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성보학교는 2023년 5월 4일(목) 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 협력 특수교육 현장연구팀이 학교를 방문해 특수 교육과정 및 직업교육 활동, 시설 등을 탐방했다고 밝혔다.
대구성보학교를 방문한 현장연구팀은 베트남 최대 기업 빈그룹 산하 카인드하트재단, 빈스쿨시스템 및 국립특수교육원 관계자와 특수교사, 학부모, 학생 등 12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성보학교에서 △고등학교 과정 △직업교육 활동·전공과 교육과정 △제반 교육 시설 등을 견학했다. 특히 전공과 학생들을 위한 창작공예실·외식조리실·그림카페 등을 둘러보며 중도ㆍ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 및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심리안정실·뮤직라이브러리 등 학생들의 조화로운 성장발달을 위한 특별 시설도 체험했다.
이번에 방문한 베트남 특수교육 현장연구팀은 대구성보학교 등 국내 기관 탐방을 토대로 베트남 특수학교 설립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며, 대구성보학교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성보학교를 방문한 팜투흐엉 카인드하트재단 이사장은 “대구성보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시설을 둘러보며 한국의 우수한 특수교육 환경을 엿볼 수 있어 뜻깊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베트남 특수학교 설립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구성보학교 정경렬 교장은 “우리 학교의 특색있는 특수교육과정을 베트남의 특수교육 기관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양국의 특수교육이 상호발전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긴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