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서고등학교는 2023년 5월 25일(목) 춘곡대강당에서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전략 수립을 위한 ‘2023 점점더상서 의기양양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원영준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이 직접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한 가운데,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처 발굴 및 채용기회 확대하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대구광역시교육청·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73여 개의 기업체가 참여했으며, △분야별 직업 전문가 취업 특강 △취업스킬UP 경연대회 △취업 컨설팅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채용관’에서는 △콘래드호텔서울 △김영모과자점 △대구은행 △신용협동조합 △바르미호텔인터불고대구 △아이디헤어 등 상서고 개설 전공 관련 기업의 임원 및 인사 담당자가 채용 정보와 함께‘현장 면접 체험’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도빈(사무행정과 3학년) 학생은 “희망 기업에 정보를 얻고. 면접 분위기를 미리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알찬 시간이었다. 이를 토대로 실무능력을 갖추어 희망하는 기업에 입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를 제시하고, 현장 적응력을 갖춘 맞춤형 기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