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이프 대구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 햅틱 아몰레드 본문

블로그 라이프/리뷰 라이프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 햅틱 아몰레드

라이프대구 2009.09.11 07:58
"본 컨텐츠는 삼성전자 햅틱 아몰레드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것입니다"

'터치폰, 다 거기서 거기지...'

햅틱 아몰레드(HAPTIC AMOLED : SPH-W8550)를 처음 마주했을때만해도 기존 터치폰보다 좀 더 넓고 선명한 것 뿐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햅틱 아몰레드를 사용하기 전에도 몇몇 터치폰을 사용했었기에 이전 터치폰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했었죠. 그런데, 두달여간 햅틱 아몰레드를 사용하고나니 다른 휴대폰보다 보다 넓고 선명하다는 게 얼마나 큰 차이점인지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햅틱 아몰레드(HAPTIC AMOLED : SPH-W8550)

개인적으로 아몰레드 이전에도 일반 휴대폰보다 터치폰을 선호했던 편이었는데, 가장 큰 이유가 입력의 편의성때문이었습니다. 수십여초만에 애국가를 입력하는 엄지족과는 달리 답문이 늦다며 핀잔을 들으면서도 휴대폰보다는 키보드로 인터넷을 이용해 답문을 보내는게 편했던 탓에 키보드를 벗어나게 해준 터치폰의 터치입력은 그야말로 환영할 수 밖에 없었죠. 한참동안 답문을 쓰느라 애를 먹고 있는데, 왜 씹느냐는 문자를 받을 때의 심경이란...ㅠ.ㅜ



하지만, 그것뿐...

터치폰은 넓은 화면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익히는 몇달동안을 제외하고, 그 이상의 어떤 즐거움을 주지는 못했습니다. 어쩌면 휴대폰을 주로 통화, 문자, 일정관리 등 몇몇 특정 용도로만 사용해왔던 습관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 햅틱 아몰레드'

그런데, 햅틱 아몰레드를 사용하게되면서 휴대폰 사용습관이 크게 변해버렸습니다. 여전히 통화, 문자, 일정관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만 예전에는 그저 호기심에 몇번 사용해보는데 그쳤던 인터넷 서비스들을 요즘에는 시도때도없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죠. 때문에 요금이 살짝 걱정이긴 하지만 말이죠. ^^;

이전에 사용했던 터치폰들도 꽤 넓은 화면을 제공해주었지만 일명 '스크롤의 압박'과 깨알같이 작은 글씨를 보는 불편함을 벗어나게 해주지는 못했었습니다. 모마일 전용 웹페이지에 접속을 해도 한 화면에 몇줄밖에 보이지 않아 이내 스크롤을 내려야 했었죠. 하지만, 햅틱 아몰레드의 넓고 선명한 화면은 스크롤의 압박과 보는 불편함을 상당부분 줄여주었습니다. 참고로, 햅틱 아몰레드국내 최대 3.5형 AMOLED 디스플레이를 휴대폰 디스플레이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이전에는 몰랐던, 알았더라도 사용하지 않았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들을 햅틱 아몰레드로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Google 지도를 활용해 서울 나들이도 무사히 다녀올 수 있었고, 또 모바일 인터넷에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로 서울 나들이 과정을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누기도 했습니다.

관련글)
- 햅틱 아몰레드와 함께한 서울 나들이
- 트위터, 아몰레드로 보다 선명하게 즐기자



얼마전에는 인천-제주간 크루즈 여행 과정을 햅틱 아몰레드를 활용해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미투데이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500만 화소의 햅틱 아몰레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짤막한 글과 함께 실시간으로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올려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는 재미를 햅틱 아몰레드가 아니었다면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관련글)
- 트위터로 쓴 인천-제주 크루즈 여행기


(제주 함덕해수욕장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햅틱 아몰레드로 촬영하고, 아몰레드를 활용해 트위터에 올린 사진)

참고로, 인천-제주간 크루즈 여행 중 햅틱 아몰레드로 촬영해 트윗픽(트위터 사진 공유 서비스)에 올린 사진은 http://twitpic.com/photos/lifedaegu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일정관리 또한 다양한 인터넷 일정관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다음 모바일웹 캘린더와 같은 모바일 캘린더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동중에도 일정을 기록 관리할수 있을 뿐 아니라 입력한 일정이 PC에 설치된 캘린더 프로그램에도 동일하게 입력되어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햅틱 아몰레드로...'

햅틱 아몰레드의 넓고 선명한 화면으로인해 그전에는 이런저런 문제로 주저하던 다양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즐기게 되었고, 기존에 활용하던 휴대폰 기능들도 무선 인터넷을 활용한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죠.

물론, 햅틱 아몰레드의 넓고 선명한 AM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보는 DMB나 영화 등의 영상물 또한 다른 휴대폰과 비교했을 때 월등한 화질을 보여줍니다만 지금까지 말씀드렸다시피 햅틱 아몰레드를 사용하게 되면서부터 다양한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재미를 느끼게 된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볼 때 햅틱 아몰레드의 강점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 제대로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넓고 선명한 화면, 어쩌면 아주 작은 차이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국내에 출시된 그 어떤 휴대폰보다 모바일 인터넷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햅틱 아몰레드만의 강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욱이 최근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들이 각광을 받으며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햅틱 아몰레드만의 강점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는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 햅틱 아몰레드로 모바일 인터넷을 즐기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그로인해 배터리가 더욱 빨리 소모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무선 인터넷을 즐기다보면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경고메세지를 마주하기 일쑤라는 거죠. ^^;

모바일 인터넷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국내 최대 3.5형 AMOLED 디스플레이 외에도 DivX 파일 재생, 3.5파이 오디오 단자, HAPTIC UI 2.0를 자랑하는 햅틱 아몰레드로 색다른 재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