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민건강놀이터 시민건강강좌···고혈압·골다공증·뇌졸중 등 유튜브서 실시간 강좌 제공

대구 뉴스/기타

2023. 4. 13. 13:58

본문

2023 시민건강강좌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는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4월부터 ‘2023년 시민건강강좌’를 총 12회에 걸쳐 개최한다.

 

13일(목) ‘몸에 좋은 운동! 몸에 나쁜 운동!’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스포츠의학과 김 홍 교수의 첫 강좌를 시작으로 오는 27일(목)에는 ‘건강한 뼈와 골다공증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송석균 교수의 강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6년째 추진 중인 대구광역시 시민건강강좌는 지역 내 건강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최신 건강정보와 관리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다가가는 시민 대상의 건강강좌로 현재까지 총 70회, 누적인원 11,170명이 참여했다.

 

또한 현장 강의와 동시에 유튜브 실시간 재생 방식으로도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 종료 후에도 관련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민건강놀이터 누리집(https://www.dghealth.or.kr) 및 전화상담(1688-2998)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기능 개선된 해당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시민건강놀이터는 대구시민의 건강 수명연장을 목표로 운영되는 시민건강지원센터로, 분야별 전문인력의 교육·상담을 통한 1:1 건강관리와 시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실습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강연숙 대구광역시 건강증진과장은 “올해도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엄선된 주제별 건강강좌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