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대구정원박람회, 금호강 하중도서 개최···학생정원 작품 공모

대구 뉴스/기타

2023. 4. 13. 14:01

본문

대구광역시는 4월 14일(금)부터 2023 대구정원박람회에 조성될 학생정원에 대한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학생정원 작품공모의 주제는 ‘리버스가든’으로 정원박람회 대상지인 하중도의 장소성을 반영한다. ‘리버스가든’은 하중도가 금호강 사이에 위치한 강변(river's) 정원이면서, 비닐하우스 농장이었던 농경지의 새로운 탄생(rebirth)이며, 가장 깊은 수심이었던 강 한복판에 솟아오른 역전된(reverse) 땅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심사는 총 2단계로 진행되며 1차 심사에서 선정된 10개 작품은 하중도에 실제 조성되어 2차 현장심사에서 수상 순위가 결정된다. 작품접수 마감은 5월 18일(목)까지이며 정원 조성비는 팀당 500만 원씩 지원된다.

 

조성된 10개 작품은 ‘2023 대구정원박람회’ 행사기간 동안 하중도에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기타 이번 공모전과 자세한 사항은 대구정원박람회 홈페이지(https://daegugardenshow.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 대구정원박람회 학생정원 작품 공모

한편, 금호강 하중도 명소화 및 시민참여를 통한 정원문화 확산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하는 2023 대구정원박람회는 10월 13일(금)부터 10월 17일(화)까지 금호강 하중도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테마가 있는 정원전시, 트렌드가 있는 정원산업전, 힐링이 있는 정원 페스티벌’ 등 주요 프로그램에 각각의 스토리를 부여해 진행된다.

 

특히 대구정원박람회는 타박람회와 차별되게 정원 작가 중심의 정원 조성보다는 시민들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정원 조성을 유도한다.

 

지형재 대구광역시 환경수자원국장은 “대구는 타지역보다 정원·조경인력이 많이 배출되는 도시이다.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정원박람회는 학생들이 현장에 직접 정원을 조성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