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는 2023년 5월 27일(토) 오전 9시 30분 학교 캠퍼스에서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대곽 주말 작은 실험실’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과학고‘주말 작은 실험실’ 행사는 지난 5월 13일(토) 첫 행사를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5월 27일(토) 행사를 포함하여 2023년 10월 28일(토)까지 3번의 행사가 더 실시될 예정이다.
주말 작은 실험실 행사에서는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정보과학 관련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 시민들에게 과학 원리를 설명하고, 이를 토대로 실험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과학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린다. 대구과학고 학생들은 학업과 연구의 바쁜 일정 속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과학을 경험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알차게 행사를 준비해왔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가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어 진로를 찾아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행사가 또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2학년 OOO 학생은“평소 학교에서 배우고 연구한 것을 지역 주민들과 나누며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과학의 대중화를 위한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과학고 이용호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배움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과학 역량과 인성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