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텔로 (Otello)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9. 1. 11:39

본문

셰익스피어(Shakespeare) 원작 '오텔로(Othello)'를 바탕으로 아리고 보이토(Arrigo Boito)가 대본을 쓰고, 주세페 베르디(Giuseppe Verdi)가 작곡한 2007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메인오페라, 불가리아 소피아국립오페라발레극장오텔로(Otello)가 2007년 10월 12일(금)부터 10월 13일(토)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기간: 2007년 10월 12일(금) ~ 10월 13일(토)
공연시간: 금 19:30 / 토 16:00 (150분 소요)
관람연령: 만 7세이상
입장료: R석 70,000 / S석 60,000 / A석 50,000 / B석 30,000 / C석 20,000 / D석 10,000 (대구문화사랑티켓 참가작)
문의: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조직위원회 053-666-6111

오텔로 예매하기

오텔로(Otello) 포스터


오텔로(Otello) 공연 소개

작곡: 주세페 베르디(Giuseppe Verdi)
원작: 셰익스피어(Shakespeare) 원작의 '오텔로(Othello)'
대본: 아리고 보이토(Arrigo Boito)
초연: 1887.2.5 밀라노의 라 스칼라극장(Teatro alla Scala)
시대배경: 15세기 말 키프로스섬
주요 아리아: Credo in un dio(이아고의 노래), Ave Maria(아베마리아)

장엄하고 아름다운 동유럽 오페라의 진수!

동유럽 오페라 최고의 수준으로 알려진 불가리아 소피아 국립오페라발레극장의 대표적인 레퍼토리인 '오텔로'!

원작자인 셰익스피어, 작곡가인 베르디 등 서구 예술사의 거장들이 탄생시킨 '오텔로'를 통해 오늘로 이어진 위대한 예술혼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오텔로(Otello) 등장인물

-오텔로(Otello, 테너): 무어인, 베네치아 공화국의 육군 장군
-데스데모나(Desdemona, 소프라노): 오텔로의 아내
-이아고(Iago, 바리톤): 오텔로의 기수(ensign)
-카시오(Cassio, 테너): 오텔로의 부관
-에밀리아(Emilia, 메조소프라노): 이아고의 아내, 데스데모나의 시녀
-로데리고(Roderigo, 테너): 베네치아의 젊은 신사
-로도비코(Lodovico, 베이스): 베네치아의 특사
-몬타노(Montano, 베이스): 전임 키프로스 총독
-전령관(herald, 베이스)

오텔로(Otello) 줄거리

전쟁이 끝나고 오텔로(Otello)의 배가 키프로스(Cyprus)섬 항구로 들어온다.

아프리카 무어(Moor)족 흑인인 오텔로는 베네치아의 군인이 되어 큰 공을 세우고 장군이 된 사람이다. 베네치아 귀족 가문의 딸인 데스데모나(Desdemona)라는 정숙한 미인과 결혼하였고 이번의 승전으로 키로프스섬의 총독이 되었다. 한편 스스로를 사악하고 잔혹한 악마로 생각하는 이야고(Iago)는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조종하여 오텔로를 궁지에 빠트리고 싶어 한다.

어느 날 부관의 자리에서 해임당한 카시오(Cassio)를 부추겨 데스데모나를 만나 사정을 얘기하게 한 이야고는 또 은근한 말로 오텔로가 카시오와 데스데모나의 관계를 의심하게끔 조종한다. 카시오를 불쌍하게 여긴 데스데모나가 오텔로에게 카시오를 복직하게 해달라고 부탁하자 오텔로는 더더욱 자신의 부인을 의심하게 된다. 이야고는 계속하여 여러가지 거짓말로 오텔로의 질투심을 자극하고, 마침내 오텔로는 격분하게 된다. 아내의 행실을 의심한 오텔로, 그리고 진심을 알아달라고 눈물을 흘리는 데스데모나. 둘 사이는 걷잡을 수 없이 파국으로 치닫는다. 죽음을 예감한 데스데모나. 마리아 앞에서 '아베 마리아(Ave Maria)'로 기도하고 침대 위에 쓰러진다.

데스데모나를 찾은 오텔로. 카시오를 사랑하지 않느냐며 아내를 추궁하고, 데스데모나가 결백을 주장할수록 분노를 더해간다. 마침내 아내를 목졸라 죽인 오텔로. 뒤늦게 달려온 사람들에 의해 모든 것은 이야고의 간계였으며, 데스데모나는 결백했음을 알게 되고, 오텔로는 다른 이들이 말릴 틈도 없이 칼로 자신의 가슴을 찔러 데스데모나의 뒤를 따른다. 깊은 후회와 함께. -출처: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위키백과

자세한 내용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동영상: Credo in un dio - Peter Van Derick


관련 링크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오텔로(오페라) - 위키백과
윌리엄 셰익스피어 - 위키백과
주세페 베르디 - 위키백과
National Opera and Ballet Sof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