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아 국립 아떼르발레또 (Italy Compagnia Aterballetto)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8. 31. 23:15

본문

2007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세번째 특별음악회인 이탈리아 국립 아떼르발레또(Italy Compagnia Aterballetto) 무용단의 로시니 카드(Rossini Cards)바흐에 대한 헌정(Omagio A Bach)이 2007년 9월 30일(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공연시간: 2007년 9월 30일(일) 16:00 (83분 소요)
관람연령: 만 7세이상
입장료: A석 30,000 / B석 20,000 / C석 10,000 (대구문화사랑티켓 참가작)
문의: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조직위원회 053-666-6111

로시니 카드 / 바흐에 대한 헌정 예매하기

이탈리아 국립 아떼르발레또(Italy Compagnia Aterballetto) 공연 포스터

 
이탈리아 국립 아떼르발레또(Italy Compagnia Aterballetto) 무용단 소개

1979년 창단되어 20여 년 간 아메데오 아모디오(Amedeo Amodio)를 예술감독으로 하여 활동해온 아떼르발레또는 이탈리아 내 유수의 전문 무용단체 중 하나로, 특히 오페라하우스 상주 무용단들을 제외하고는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단체로는 거의 최초로 꼽히고 있다. 무용단의 단원 및 안무가로 함께 했던 마우로 비곤제티(MAURO BIGONZETTI)를 1997년부터 예술감독으로 임명하여 국제적인 규모로 성장해왔다. 아메데오 아모디오 하에서 앨빈 에일리, 루신다 차일즈 등의 작품을 레퍼토리로 선보였으며 현재는 이칙 갈릴리, 윌리엄 포사이드, 이리 킬리안, 안토넬라 베르토니 등 안무가들의 작품을 무용단 레퍼토리로 보유하고 있다.

로시니 카드(Rossini Cards) 공연 소개

특정한 스토리보다는 이미지, 카드놀음, 흥미로운 캐릭터, 그리고 코믹한 설정 덕에 인상적인 장면들이 이어지는 작품이다. 강렬한 리듬과 정확함이 살아있는 조아키노 로시니의 음악을 통해 생기발랄한 환희의 세계로 관객을 데려간다.



바흐에 대한 헌정(Omagio A Bach) 공연 소개

거장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의 서거 250주년을 맞아 안무가 마우로 비곤제티는 특별한 헌정을 선사한다. 안무가는 극도로 순수하고 정제된 동작을 이용하여 수학적 아름다움과 조형미, 신과 인간 사이의 관계가 표현된 바흐의 음악세계를 보여준다. 단테의 '낙원' (Paradise: '신곡' 中 '낙원') 에 기초하여 안무한 를 참고하여 만든 '바흐에 대한 헌정'은 바흐의 가장 유명한 곡들을 중심으로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작품에 쓰인 바흐의 음악은 특히 바흐 전문가로 유명한 글렌 굴드의 연주 및 아코디온 편곡 연주 등 특이한 곡들을 이용한 것으로, 바흐에 헌정을 바치기 위한 안무가의 섬세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출처: 대구국제오페라축제, COMPAGNIA ATERBALLETTO



신곡
단테 알리기에리 지음, 박상진 옮김/서해문집

자세한 내용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조아키노 로시니 - 위키백과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 위키백과
단테 알리기에리 - 위키백과
COMPAGNIA ATERBALLET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