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도소싸움축제 - 우주복을 입은 젖소, 카우 퍼레이드

본문

얼마전 다녀 온 2008 청도소싸움축제에 워낙 다양한 전시 공연 행사가 열렸던 데다 이것저것 많이 촬영해온 탓에 계속 청도소싸움축제 글만 올리네요. ^^;

이번에는 청도소싸움축제에서 열린 카우 퍼레이드(Cow Parade) 미니어쳐콜랙션 전시회를 소개할까 합니다.

참고로 카우퍼레이드는 소를 모티브로 해 만든 작품들을 전시하는 행사로 스위스 취리히에서 구상되어 1999년 미국 시카고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이후 뉴욕, 시드니, 도쿄, 부에노스아이레스, 맨체스터, 파리, 밀라노 등 세계 유명도시를 순회하며 펼쳐지는 세계적 야외미술 전시회라고 합니다.

그럼, 이번에 전시된 갖가지 다양한 모양을 한 재미난 소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Moonwalking Cow

(Artist: Silvestri, City: Houston, TX, Year: 2001)

Citizen Kow

(Artist: Jeff Walker, City: Harrisburg, PA, Year: 2004)

카우 퍼레이드 관련 내용을 검색하다보니 얼마 전 서울에서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도 카우 퍼레이드가 개최되어 관련 영상이 올라와 있길래 덧붙여 봅니다.



내년 청도소싸움축제에는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미니어쳐 외에도 공모전 등을 개최해 국내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실물 크기의 다양한 소 작품들을 전시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