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입경로 미스터리가 풀렸습니다

블로그 라이프

2009. 3. 4. 11:27

본문

어제부터 블로그 유입경로에 이상한 곳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유입경로에 표시된 주소를 따라 이동하면 텅빈페이지에 자그마하게 재미있는 Daum지도 이야기라는 내용만 있을 뿐 대체 어떤 곳인지 알 수가 없더군요. --;

3월 3일자 블로그 유입경로


URL을 살펴보면 분명 Daum 지도 서비스 중 어떤 페이지의 일부분인 듯 한데 아무리 뒤져도 비슷한 페이지조차 보이지 않는겁니다.

유입경로에 표시된 페이지에는 텅빈페이지에 Daum지도 이야기라는 부분만 나타나고, 내용 중 더보기 부분에는 예전 제 블로그에 포스팅한 다음 스카이뷰로 찾은 이색 명소 글이 링크되어 있더군요.


(유입경로를 따라가면 위 그림처럼 텅빈 페이지에 '재미있는 Daum지도 이야기'만 나타날 뿐이었습니다.)

궁금한 건 못참는 성격탓에 살짝 짜증이 나기도 했지만, 어떻게 알아 볼 방법이 없어 그냥 넘어갔습니다. --;

그런데, 오늘 오전부터 갑자기 블로그 유입경로에 앞서 말씀드린 URL이 수도없이 찍히는게 아니겠습니까.

분명 다음 메인이나 다음 서비스 중 어딘가에 노출된 것 같아 다음 첫페이지를 살펴봤더니 뉴스섹션 하단 유익한 정보검색에 익숙한 그림 하나가 보이고 있더군요.



'수수밭에, 이럴수가'라는 제목이 달린 그림은 분명 다음 스카이뷰로 찾은 이색 명소 글에서 소개해드린 수수농장이라는 걸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겠더군요.

저 그림을 클릭하면 제 블로그로 연결이 되는구나싶어 클릭해봤습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다음 검색페이지가 뜨더군요. ^^;



'의성 밀레의 만종'이라는 검색어로 검색된 페이지 상단 '가장 신뢰도 높은 검색결과'에 같은 그림이 표시되고 있더군요.

그림 옆에는 간단한 설명이 함께 표시되어 있고, 그 옆에는 더보기 링크가 있더군요. 이번에는 블로그로 연결되겠지하는 생각에 더보기를 클릭해봤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Daum 지도 페이지로 연결이 되더군요.



하핫, 근데 다음 지도페이지 좌측에 궁금증을 유발했던 그 '재미있는 Daum지도 이야기'가 표시되는게 아니겠습니까.

미스터리한 유입경로의 실체는 예상했던대로 바로 Daum 지도 서비스의 일부였던 것입니다. --;

덧) 다음에 링크된 게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