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풍, 평생 관리의 모든 것! 6가지 생활수칙 공개 | 귀하신 몸

엔터로그/다큐멘터리

2024. 5. 23. 16:02

본문

- 참을 수 없는 통증과 관절 변형으로 고통스러운 통풍. 하지만 그것이 끝이 아니다? 통증 그 이후 찾아오는 더 무서운 합병증들!

- 통풍은 노년에만 찾아오는 병? 젊다고 방심할 수 없다. 나이 불문 찾아오는 통풍의 그림자!

- 2주간의 통풍 관리 프로젝트, 그리고 찾아온 놀라운 변화!

 

귀하신 몸

통풍에서 관절의 통증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바늘 천 개로 찌르는 것 같아요’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는 통풍, 그런데 통증이 끝이 아니다? 통풍을 단순한 관절염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게다가 발작이 오지 않으면 통증이 느껴지지 않아 꾸준히 약도 먹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렇게 통풍을 방치할 경우 관절 변형은 물론 동맥경화, 중풍, 대사증후군 등 다양한 합병증까지 발생할 수 있다. 게다가 미국 심장학회에 따르면 통풍 환자는 일반인보다 심장병으로 사망할 확률이 2배 높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한다.

 

이처럼 통풍은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하는 위험한 질병이다. 그렇다면 통풍은 어떤 이유로 발생할까? 그리고 치료법과 관리법은 무엇일까? 통풍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낱낱이 밝힌다! EBS <귀하신 몸> 54화 '통풍이 무서운 진짜 이유’ 편에서는 통풍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법을 알아본다.

 

점점 어려지고, 점점 늘어나는 통풍 환자들! 도대체 그 원인은 무엇일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8년 대비 2022년 20대 통풍 환자는 48.45%, 30대 통풍 환자는 26.73% 증가했다.

 

노년의 병으로 알고 있던 통풍의 발병 나이가 점점 어려지고 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 12년째 통풍을 앓고 있다는 30대 직장인은 통풍으로 변형된 발 때문에 두 살 난 아들과 놀아주는 일이 쉽지 않다. 심지어 곧 태어날 둘째까지 있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퇴직 후 여유로운 삶을 즐기려던 60대 은퇴자는 작년 갑자기 찾아온 통풍에 간단한 산책조차 어려워졌다. 심지어 이불만 스쳐도 고통스러워 눈물까지 흘렸다고.

 

한편, 웹툰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20대 직장인은 최근 5년 사이 급격히 체중이 증가했다. 그 후 급작스럽게 찾아온 통풍 때문에 20대의 나이에 지팡이가 없으면 걷는 것조차 어려웠다고 하는데… 이대로 방치하면 심각한 합병증까지 올 수 있는 상황! 귀하신 세 분에게는 어떤 솔루션이 필요할까?

 

귀하신 몸

통풍은 완치가 아니라, 관리하는 병이다! 통풍 평생 관리의 모든 것 6가지 생활수칙 공개!

 

귀하신 세 분의 통풍 관리를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뭉쳤다! 통풍 치료의 핵심은 00치료와 생활 습관 개선?! 이번 솔루션에선 통풍 평생 관리를 위한 특별한 생활수칙 6계명이 공개된다! 통풍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한 식습관 교육부터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통증 잡는 통풍 운동 일명 ‘통통 운동’까지! 시청자가 궁금해할 다양한 정보들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2주간의 통풍 관리 솔루션에 도전한 귀하신 세 분! 피나는 노력으로 달라진 놀라운 수치까지! 이번 솔루션을 통해 30대 직장인은 희망을 찾은 것 같다는데…! 이들의 평생 관리를 향한 여정은 25일(토) 밤 9시 45분 EBS 1TV <귀하신 몸>에서 54화 ‘통풍이 무서운 진짜 이유’ 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