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이프 대구

트위터로 쓰는 제주 크루즈 여행기 - 조금은 무모한 도전 본문

트래블로거

트위터로 쓰는 제주 크루즈 여행기 - 조금은 무모한 도전

라이프대구 2009.08.21 07:39
얼마전 트위터, 아몰레드로 보다 선명하게 즐기자 글을 통해서 대구에서 서울 문화컨텐츠센터에 이르는 과정을 짧게나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로 실시간 공개했던 내용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일 뿐이지만, 나름 색다른 경험이었죠.

당시 트위터로 서울 나들이 과정을 기록하면서 생각했던 것이 하나 있었는데, 다음에 언제 기회가 되면 여행과정을 트위터로 실시간 공개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조금 무모하지만 이를 시도해보고자 합니다.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행블로거기자단에서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인천-제주도간 크루즈선인 오하마나호와 팔미도 유람선인 하모니호 여행코스로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인데, 제가 운좋게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인천-제주도간 크루즈선: 오하마나호

(출처: 청해진해운)

운좋게 참가하게 된 만큼 좀 더 색다른 여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많은 분들께 서해와 제주의 멋진 풍경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지난번 서울 나들이때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다시말해 인천-제주도간 크루즈 여행과 팔미도 여행 과정을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할 생각입니다.

트위터: http://twitter.com/LifeDaegu
미투데이: http://me2day.net/lifedaegu

원래는 귀찮을 것 같아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마케팅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마키디어님의 블로그에서 V Australia 항공사에서 트위터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시도한다는 소식을 듣고는 시험삼아 한번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관련글: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위터와 함께하는 3일간의 호주여행)

물론, V Australia 항공사의 사례와 같이 매분 트윗을 발행할 수는 없고 넉넉하게 한시간에 하나정도를 생각중입니다. ^^;

이번 도전에 사용될 도구는 단 하나, 바로 햅틱 아몰레드입니다. 햅틱 아몰레드 체험단으로 활동하며 넓고 선명한 AMOLED 디스플레이에 만족하고 있기도 하고, 촬영한 사진을 휴대폰으로 바로 전송해 보여드릴 수 있는 편의성 등을 고려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도전은 아몰레드 체험단 활동과는 별개임을 밝힙니다. 혹여나 오해하실까봐...^^;)

햅틱 아몰레드(SPH-W8550)


인천-제주도간 크루즈선인 오하마나호 내에서도 가능할런지가 가장 큰 문제이긴 합니다만 아무튼 색다른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어 21일부터 23일까지의 여행과정을 트위터와 미투데이로 공개하려 합니다.

참고로, 미투데이의 경우 MMS를 통해 사진과 글이 함께 전송되어 여행과정을 바로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만 트위터의 경우에는 트윗픽에 휴대폰으로 사진을 업로드하면 글은 짤리고 사진만 업로드되는 문제로 인해 먼저 트위터에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트윗픽에 올린 사진은 약 10분이 지나면 트위터에 자동으로 링크가 게시될 것입니다. (트윗픽 테스트를 도와주신 LUV4US의 G. Kim님께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ㅎㅎㅎ)

아무도 관심가져주지 않는 조금은 무모한 도전을 대체 왜 시도할 생각인가를 말씀드리자면,

1. 재미있을 것 같아서...
2. 단 1명이라도 Followers와 미친을 늘리기 위해서...
3. 다른 분들에게도 여행의 느낌을 실시간으로 전해드리고 싶어서...
4. (가능성은 없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트위터의 마케팅 효과를 한번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서...
5. (가능성은 더욱 희박하지만) 좋은 사례가 되어 국내 여행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도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검토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해서...
6. 무엇보다 늦게 배운 도둑질 날 새는 줄 모른다는 말처럼 뒤늦게 시작한 트위터의 마력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3일 뒤, 트위터로 쓰는 제주 크루즈 여행기 프로젝트가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겨지길 기대하며 현재 라이프 대구 트위터 현황과 미투데이 현황을 자료로 남깁니다.


(21일 오전 2:00 경)

그리고, 멋진 여행을 기대하며 함께하는 녀석들...



언제나 먼길을 함께한 내셔널 지오그래픽 NG5162 백팩과 소니 핸디캠 HDR-CX7K, LG XNOTE R410 노트북 그리고 이번 여행을 위해 특별히 구입한 Merrell의 하이킹 신발과 팬츠...^^

자~ 그럼 트위터로 쓰는 제주 크루즈 여행기 프로젝트 기대해주세요. 21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합니다.

트위터: http://twitter.com/LifeDaegu
미투데이: http://me2day.net/lifedaegu

덧) 이번 도전은 위에 소개된 제품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호기심 하나로 기획한 무모한 도전입니다. 물론, 제가 참가하는 팸투어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은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팸투어 홍보용 글은 아닙니다. 팸투어 홍보용(?) 후기는 다녀와서 작성해야 한다는...^^;;;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