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종으로 대학간다'···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대구 뉴스/교육

2022. 1. 12. 11:08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2종을 발간해 관내 일반계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대구시교육청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은 고교생활 및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했으며, ▲예비 고1 대상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4.0’, ▲예비 고2 대상 ‘나는 학종으로 대학간다 4.0’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이드북은 2022년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이 되는 학생과 학교의 진로·진학 담당교사에게 1권씩 배부한다.

 

2018년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시리즈는 급변하는 대입제도 속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예비 고2, 고1이 대입을 치를 2024학년도와 2025학년도는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 및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본격적 도입으로 앞선 학년도보다 대입 제도에 많은 변화가 예고되어 있다.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2종은 이러한 변화를 대비하기 위해 공신력 있는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과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대입을 풀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은 ▲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영역 살펴보기 ▲ 교육과정의 이해와 과목 선택 ▲ 면접 및 입시관련 용어설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집필진이 직접 강의도 제작하여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채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인데 책자 속의 QR코드를 통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을 통해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본인의 진로희망에 따른 고교 생활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되길 기대한다.” 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