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대구과학축전 (Daegu Science Festival 2007) 글을 통해 소개해드린 2007 대구과학축전에 다녀왔습니다.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9월 29일(토)부터 30일(일)까지 열린
2007 대구과학축전은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로 벌써 5회를 맞이하는 대구의 대표적인 과학 축제입니다.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 도착해보니 어른들도 많긴 했지만, 교복을 입은 학생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더군요. 그래서인지 더욱 시끌벅적한 장터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솔직히 둘러보기전에는 과학책에 나오는 실험이 대부분이겠거니 했는데, 학생들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나 한양대학교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이 참가해 생각보다 신기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실험, 작품들이 많더군요. 개인적으로 어미쥐의 뱃속에 있던 쥐의 뼈를 직접 본 것과 물어젖지 모래가 인상깊었습니다.
다양한 부스에서 여러 과학 실험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관람객이 직접 실험에 참여할 수 있는데다,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가지고 갈 수도 있어 어린 학생에서 부터 학부모들까지 지루해하지 않고 관람하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행사기간이 주말 이틀밖에 안되는터라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인파가 몰려 분주한 모습은 아쉬웠습니다. 다음 번 행사부터는 좀 더 넉넉한 기간동안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이외에 과학과 관련된 지역 단체와 함께 대구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007 대구과학축전 이모저모관련 링크2007 대구과학축전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