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은 '2022 아트in대구, 오픈리그'전에 참여할 작가를 오는 12월 20일부터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올해 초 꾸준히 작업에 전념하고 있는 작가들의 숨은 노력과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아트in대구, 오픈리그'전을 처음으로 개최했다.
이른 봄 한 달간 진행된 이 전시에서는 작품성은 물론 다양성과 기회균등 등의 요소를 두루 고려하여 선정된 10명의 작가들의 작품이 소개됐다.
내년 2월 올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2022 아트in대구, 오픈리그'전의 공모 부문은 평면, 입체, 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 부문으로,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가라면 나이와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이며,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작가는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의 공모 안내문에 첨부된 소정 양식의 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접수 기간 내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12월 마지막 주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는 1인당 1개 전시실에서 2주간 전시를 진행하며, 홍보물 제작, 작품 운송·설치 등을 지원받게 된다.
'2022 아트in대구, 오픈리그'전은 내년 2월 15일부터 3월 12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6~10전시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