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지난 6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8월 19일(토) 오전 10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고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는 고1, 2학년 학생들이 치르게 되는 2025, 2026학년도 대입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모집정원 감소, 사회통합전형 의무선발에 따라 기회균형, 지역균형 전형 모집인원 증가, 통합 교육과정 취지에 따라 선택과목 필수 반영 폐지 대학의 증가, 학교폭력 조치사항 대입전형 자율 반영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증가하는데 따른 것이다.
이번 설명회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고1, 2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이 대입의 변화 양상을 정확하게 알고 대입 지원 전략을 효과적으로 세워 미리부터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 시 받은 주요 질문을 가지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 교사단으로 구성된 3명의 강사가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가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2025~2026학년도 대학입시의 변화, ▲수도권 주요 대학 2025 대입전형 분석, ▲2025 대입 전형(지방 거점 국립대 및 교대) 및 지역인재전형 분석 등이며, 참석자는 설명회 진행 중에 자유롭게 질문을 하고,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강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답변을 제공하며 여러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해 미리미리 저마다의 진로 적성에 맞는 계획을 세우고, 내실 있게 대입을 준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