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수험생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구ㆍ경북 지역대학의 최신 대입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6월 21일(수)부터 2024학년도‘대구ㆍ경북 지역대학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6월 17일(토)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생,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대구ㆍ경북 7개 대학의 2024학년도 입시설명회를 열었다. 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입시설명회에는 지방거점 국립대인 경북대를 포함하여 대구ㆍ경북 지역 8개 대학*이 참여한다.
* 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교육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영남대학교(대학명은 가나다 순)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 6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학교별 입학사정관이 시교육청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학교별 대입정보 등을 담은 영상을 촬영했다.
8개 대학별 영상은 각 대학 입학사정관이 학교별 202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 선발 방법, 지원 전략, 수시 지원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 후 대입내비게이션센터의 대입지원관과 함께하는 질의ㆍ응답으로 마무리된다.
온라인 입시설명회 영상은 6월 21일(수)부터 진로진학 유튜브 채널인 ‘대구진로진학 ON-Air’를 통해 송출되며, 대학별 대입정보가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는 언제든지 접속해서 시청 가능하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수험생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별 다양하고 풍부한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