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운중, 2023년 DGB회장기 야구대회 우승

대구 뉴스/교육

2023. 5. 17. 11:38

본문

경운중, 2023년 DGB회장기 야구대회 우승
경운중, 2023년 DGB회장기 야구대회 우승

대구 경운중학교는 2023년 5월 15일(월) 대구시민운동장 야구장에서 열린 제2회 DGB금융그룹회장기 아마추어 야구대회에서 U-16 중학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회장기 야구대회는 지역의 아마추어 야구 선수들의 저변확대와 학생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DGB금융그룹에서 2022년부터 시작된 대회로 올해로 2회째 개최된 아마추어 야구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U-16 중학부 경기는 총7개팀(경운중·경상중·대구중·협성경복중·북구SC·원베이스볼·달서가온클럽)이 참여하였으며, 경운중학교는 1차전 달서가온클럽, 2차전 경상중에 승리를 차지하고, 결승전에서 대구중에 7 : 0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경운중은 작년 제38회 대구광역시야구협회장기 초·중 야구대회 이후 2년 연속 지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야구 명문의 명맥을 이었다.

 

경운중 야구부의 값진 성과는 선수들이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정규수업이 모두 마친 뒤 방과 후 저녁 늦게까지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하고, 학교공동체 전체가 한마음으로 지원하고 응원한 결과이다.

 

곽동현 감독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큰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다가오는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 등에서도 우수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운중 조용득 교장은 “좋은 성과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선수들이 훈련에 매진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