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2022년 7월에 착공한 대구대청초등학교 학교복합시설을 2024년 2월 29일(목)에 준공했다고 밝혔다.
학교복합시설은 학교 부지에 ▲평생교육시설, ▲돌봄시설, ▲문화시설, ▲체육시설, ▲주차장 등을 설치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학생에게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부족했던 공간을 확보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주민의 거주 여건을 개선하는 장점이 있다.
학교 부지(수성구 교학로12길 42) 내에 설치되는 대청초 학교복합시설은 대구시에서 18억 원, 수성구청에서는 20억 원을 대응 투자하여 총사업비 145억 원의 예산을 투자했고, 연면적 6,254㎡ 규모로 ▲지하 2층에서 지상 1층까지는 교직원과 주민이 사용하는 주차장(90대)으로, ▲지상 2층과 3층엔 급식시설과 일반교실로 조성했다.
주차장의 개방 방식과 운영시간 등은 수성구청과 동부교육지원청 간의 협의를 거쳐 2024년 3월 중 지역주민에게 개방되며 주차난과 불법주차로 인한 학생 통학로 위험 요소를 완화하고, 향후 유입될 학생들의 수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것이다.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공사 기간 동안 소음과 진동 등, 불편 사항들에 대해 넓은 이해와 협조를 해주신 지역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번에 증축된 학교복합시설은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학생 통학로 조성에 이바지하여 지역사회의 상생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