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오는 8월 14일(월) 오전 10시,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대구미래교육연구원 內)에서 ‘2023. 학부모아카데미 제4강’을 운영한다.
지난 7월 20일(목)에 열린 제3강 DGIST 문제일 교수의 ‘뇌를 쫌 아는 부모’라는 주제 강연에 이은 이번 제4강은 ‘아이의 마음과 뇌를 변화시키는 부모대화법’을 주제로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아동청소년 심리이해와 부모의 말, ▲성장 시기별 심리적 특징 이해, ▲아이의 욕구와 기질 이해, ▲부모의 언어가 자녀의 뇌에 끼치는 영향, ▲상처를 치유하는 뇌 과학적 부모 대화법, ▲공부머리를 키우는 뇌 과학적 부모 대화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많은 상담 사례들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강연 후 추첨을 통해 ‘내 아이를 위한 주의력 수업’도서와 ‘엄마의 말 공부 일력 365’탁상 달력형 도서를 각 30명씩 총 6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대면 및 비대면(유튜브)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사람은 대구학부모교육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녀교육 역량을 높여 자녀를 밝고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