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화 속 궁전같은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

대구 뉴스/기타

2011. 4. 29. 09:19

본문

타워 크레인과 덤프트럭이 쉴새없이 움직이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최근에는 패션특구로 지정되며 한켠에 섬유패션대학이 들어서기도 했습니다만 아직은 대부분 공사가 진행중인 허허벌판인 상황입니다.


이시아폴리스 한복판에 국내 최초 패밀리 쇼핑 테마 파크 '롯데몰 이시아폴리스'가 28일 개장을 했습니다. 위치는 봉무레포츠공원 맞은 편으로 주변은 아직 한창 개발중이라 허허벌판이나 다름없는데,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은 마치 성처럼 세워져 있더군요.


개장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오가는 차량이 많이 보였는데, 아무래도 대중교통편이 별로 없다보니 자가용을 이용할 수 밖에 없어 보였습니다. 성문처럼 느껴지는 입구에 이르자 롯데몰이라 적힌 문구가 전면에 보였는데, 주변을 앞도하는 외관과는 달리 사람은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안으로 들어갈수록 파스텔 빛의 건물 외벽과 구조로 인해 마치 동화 속 궁전같이 이채롭게 느껴지고, 사람도 많이 보였습니다.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은 일반적인 아울렛과는 달리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로 판매시설의 비중이 65%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쇼핑 테마 파크에 맞게 대구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조금은 한적한 입구쪽과는 달리 안쪽 광장에는 개장 축하 공연이 열리고 있는 탓인지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오는 5월 1일까지 장윤정(4/29), 엠블랙(4/30), 허각(5/1) 등의 인기 가수들의 콘서트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인기가수 초청 콘서트는 행사기간내 오후6시 샤롯데광장에서 열립니다.


하지만, 대구 지역 백화점 전쟁 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에다 시내에는 현대백화점, 수성권역에는 대구스타디움몰이 들어설 예정이라 지리적 위치로는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지 않나 생각됩니다. 게다가 이시아폴리스 개발이 여전히 진행중인 상황이라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만 허허벌판 한가운데 세워진 형국이라 개장이 조금 이른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쇼핑과 문화생활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테마 파크를 목표하고 있기에 주변지역 개발이 순조롭게 이어진다면 대구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5월 1일에는 장재근과 함께하는 가족 건강걷기도 열린다고 하니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에 들리셔서 쇼핑도 하고,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