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는 중국, 이도, 유럽, 아랍 등 세계 24개국 선수 1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규모의 연날리기대회로 1일 전국연날리기대회를 시작으로 2일과 3일 안계면 주행사장에서 국제연날리기대회가 열립니다. 연날리기대회 뿐 아니라 연 만들기, 날리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함께 열린다고 하니 의성 산수유 꽃 축제와 함께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49회 진해군항제
기간: 4.1(금) ~ 4.10(일)
장소: 창원시 중원로타리 등 진해구 일원
문의: 055-225-2114
홈페이지: 창원시 진해군항제
벚꽃축제의 대명사인 진해군항제가 4월 1일부터 10일간 창원시 진해구 일원에서 열립니다. 창원, 마산. 진해시가 통합시로 출범한 이후 처음 열리는 진해 군항제인만큼 창원시는 5억여원을 투입해 50여종의 다양한 행사를 시 전역에서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해세계군악의장페스티벌은 한국 해군의 모항이라는 진해의 지역적 특성을 살펴 벚꽃이 만개한 4월 창원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국제적 규모의 축제로, 국내외 군악대의 힘찬 마칭 공연 외에도 거리퍼레이드, 군악의장고연, 프린지공연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축제입니다. 진해군항제와 같은 기간에 열리니 벚꽃 구경도 하고, 군악대의 멋진 공연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1 대가야체험축제는 신비의 고대왕국 대가야, 1500년전 대가야인들의 생활과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축제로 대가야인들이 살던 움집체험대을 비롯해 대가야농경생활체험, 개경포 노젓기 체험, 회천 투망질체험 등 대가야인들의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7일부터 대구 봉산문화거리에서 열리는 봉산공예디자인전은 지난해까지 봉산도예전으로 개최해오던 것을 도예라는 한정된 장르를 공예디자인으로 확장해 보다 다양한 미술작품을 시민들에게 보여주고 봉산문화협회에서 마련한 거리 축제입니다. 봉산문화거리내 15개 갤러리에서 공예디자인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리나 프리 아트마켓, 와인 시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3월 중순으로 예정되었다 구제역 여파로 인해 연기되었던 청도소싸움축제가 4월 15일부터 5일간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청도소싸움축제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소싸움 뿐 아니라 소사랑미술대전, 전통 대장간 시연에서 부터 공중부양마술쇼, 뮤지컬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4월에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 부산광안리어방축제, 울산쇠부리축제, 비슬산참꽃축제, 밀양아리랑축제 등이 열릴 예정으로 미쳐 소개해드리지 못한 축제에대해서는 다음번에 다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