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은 무엇일까?···세계 최고의 음식 순위 TOP 10

세계는 요즘

2023. 3. 28. 10:31

본문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픽사베이

여행의 즐거움은 다양하다. 멋진 풍경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도 있다. 현지에서 맛보는 음식 또한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이다. 때로는 맛있는 음식과 음식 문화를 경험하는 것이 여행의 목적이 되기도 한다.

 

세계 곳곳의 맛집 지도를 제공하는 미식여행 가이드 '테이스트아틀라스(TasteAtlas)'는 최근 2022년 세계 최고의 음식 순위(World's Best Dishes)를 발표했다. 전 세계의 음식 100개를 선정해 순위를 매겼는데, 최고의 음식 1위는 평점 4.92점을 받은 일본식 카레(Kare·カレ)가 차지했다.

 

테이스트아틀라스에 따르면 일본의 국민 요리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일본식 카레는 메이지 시대에 영국인이 일본에 소개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으며, 인도 카레에 비해 덜 맵고 달콤하며 더 걸쭉하다고 평가했다. 카레 라이스와 카레 우동, 카레 빵 등이 있으며, 그 중 카레 라이스가 가장 인기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고의 일본식 카레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삿포로에 위치한 'Garaku Soup Curry'가 뽑혔다.

 

세계 최고의 음식 2위는 평점 4.86점을 받은 브라질의 피카냐(Picanha)가 차지했다. 피카냐는 소의 우둔 부위를 뜻하는데, 지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질기지 않게 잘 익혀야 한다. 주로 슈하스코(churrasco)에 사용되며, 리오데자네이로에 위치한 'Churrascaria Majórica'가 최고의 피카냐 레스트로랑으로 뽑혔다.

 

3위는 4.86점을 받은 포르투갈의 조개요리 'Amêijoas à Bulhão Pato'가 차지했다. 19세기 포르투갈 시인 'Raimundo António de Bulhão Pato'의 이름을 딴 이 음식은 일반적으로 에피타이저로 즐기며 빵과 함께 곁들여 먹는다. 포르투에 위치한 'O Gaveto'가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4위는 4.83점을 받은 중국의 탕바오(Tangbao·汤包)가 차지했다. 육즙이 가득한 찐 만두로 우리에게는 상하이 스타일의 작고 만두피가 얇은 샤오롱바오(Xiaolongbao)가 유명하다. 최고의 탕바오 레스토랑은 상하이(上海市)의 'Din Tai Fung Shanghai'가 뽑혔다.

 

5위는 4.81점을 받은 중국의 궈티에(Guotie·鍋貼)로 다진 돼지고기, 배추, 파, 생강 등으로 속을 채운 중국식 군만두이다. 최고의 궈티에 레스트로랑은 시카고의 'Fat Rice'가 뽑혔다.

 

'테이스트아틀라스(TasteAtlas)'가 선정한 2022년 세계 최고의 음식(World's Best Dishes)
'테이스트아틀라스(TasteAtlas)'가 선정한 2022년 세계 최고의 음식(World's Best Dishes)

뒤를 이어 6위는 4.80점을 받은 태국의 스튜 'Phanaeng Curry(พะแนง)', 7위는 4.79점을 받은 페루의 해산물 요리 'Ceviche mixto', 8위는 7.79점을 받은 이란의 스튜 'Ghormeh sabzi', 9위는 튀르키예의 자아 케밥(Cağ kebabı), 마지막 10위는 페루의 구운 닭요리 'Pollo a la brasa'가 차지했다.

 

한편, 한국의 떡볶이(Tteokbokki)가 4.51점을 받아 78위를 차지했다. 테이스트아틀라스는 원통 모양의 떡과 매콤한 고추소스, 어묵으로 구성된 볶음 요리라고 소개했다. 조선시대 왕실요리 중 하나이기도 했다며 원래는 떡찜으로 불렸지만 1900년대 중반 고춧가루로 전해지며 붉은 색으로 변했다고 덧붙였다. 최고의 떡볶이 음식점으로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미미네(Mimine)를 꼽았다.

 

By Korean 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