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위급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이다. 비상시에는 침착함을 유지하고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럴 때 가장 가까운 응급실이나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유용할 것이다. 누군가 심장마비를 일으킨 심각한 상황에서는 생명을 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응급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응급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해준다. 앱을 실행하면 응급실, 병의원, 양국, 자동심장 충격기 등 내 주변의 응급의료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가장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보자. 위치 정보 제공을 동의하면 자신의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응급실 위치를 알려준다.
또한 누군가 심장마비를 일으킨 심각한 상황이라면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위치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응급처치' 메뉴를 통해 정확한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도 확인 할 수 있다.
더욱이 현재 운영 중인 병의원, 약국과 심야약국의 위치도 알려준다. 특히 휴일에 어느 병의원, 약국이 문을 열었는지 알고 싶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주변의 응급실, 자동심장충격기(AED) 그리고 병의원과 약국의 위치를 쉽게 알고 싶다면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설치하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