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동네 응급실·자동심장충격기(AED)는 어디있을까?···동네병원·동네약국까지 찾는 방법!

슬기로운 IT 생활

2023. 1. 2. 15:00

본문

갑자기 위급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이다. 비상시에는 침착함을 유지하고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럴 때 가장 가까운 응급실이나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유용할 것이다. 누군가 심장마비를 일으킨 심각한 상황에서는 생명을 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응급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응급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해준다. 앱을 실행하면 응급실, 병의원, 양국, 자동심장 충격기 등 내 주변의 응급의료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가장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보자. 위치 정보 제공을 동의하면 자신의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응급실 위치를 알려준다.

 

내 주변 응급의료정보 찾기
내 주변 응급실 찾기

또한 누군가 심장마비를 일으킨 심각한 상황이라면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위치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응급처치' 메뉴를 통해 정확한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도 확인 할 수 있다.

 

내 주변 자동심장충격기 찾기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방법

더욱이 현재 운영 중인 병의원, 약국과 심야약국의 위치도 알려준다. 특히 휴일에 어느 병의원, 약국이 문을 열었는지 알고 싶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내 주변의 응급실, 자동심장충격기(AED) 그리고 병의원과 약국의 위치를 쉽게 알고 싶다면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설치하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