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욱수초, 엄마표 교통안전지킴이가 떴다···등굣길 교통안전홍보캠페인

대구 뉴스/교육

2023. 5. 31. 13:53

본문

대구욱수초등학교는 2023년 5월 26일(금) 8시 학교 정문 및 후문에서 ‘수성구 안심통학로 코디네이터연합’ 학부모를 중심으로 등굣길 교통안전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 교통사고 및 개인형 이동장치(PM) 사고를 예방하고 학생과 시민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다. 안심통학로 학부모코디네이터 대표단을 중심으로 시・구의원, 고산1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및 수성교통경찰관, 욱수초 학생회 및 교직원 등 총 40여명의 지역공동체가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등교시간 교통안전홍보용품을 학생들과 시민에게 나눠주며 상호존중의 교통문화 정착과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서 ‘다같이’ 노력하자고 홍보했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시속 30km이하 속도 줄이기 △보행 중에 스마트폰 잠시 안녕 △어린이는 움직이는 신호등입니다 △교통안전 3원칙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만드는데 힘을 모았다.

 

한편, 캠페인 참가자들은 등굣길 캠페인이 끝난 뒤에도 협의회를 이어나가며 ‘집에서 학교까지, 학교에서 집까지’ 안전한 욱수초 및 인근 통학로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욱수초 성치명 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