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중학교는 2023년 3월 29일(수) ~ 3월 31일(금) 3일간, 신학기를 맞아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인성함양을 통한 학교폭력·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해‘오늘도 Smile~ 행복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가중 학생자치회를 주도로 교직원과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가 함께 진행하였으며, △프리허그·하이파이프로 친구를 맞이하는‘등교 맞이 이벤트’△친구에 대한 마음을 엽서에 담아 전달하는 ‘해피 바이러스 마음 나눔 엽서 쓰기’△공감·존중·우정 등의 주제로 2행시를 지어 공유하는‘감성 바이러스 2행시 짓기’ 등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 서로를 격려하고 마음을 나누며 친밀감을 높이고, 사제 간의 유대관계를 돈독할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3학년 이승헌 학생은 “우리가 주도한 캠페인은 처음이라 준비과정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행사를 통해 전교생이 함께 마음을 나누며 유대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유가중 김택식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긍정적인 관계 속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 나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인성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