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 품종 순위 TOP 10···아세라 고양이 가격이 무려?!

세계는 요즘

2023. 3. 30. 18:04

본문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 품종 순위 TOP 10, 픽사베이

최근 들어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여전히 반려동물로 개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지만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를 입양하거나 구입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 플랫폼 채터소스(ChatterSource)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 품종 TOP 10 중 1위를 차지한 품종은 아세라 고양이(The Ashera)로 가격은 125,000 달러(약 1억 6000만원)에 이른다. 

 

아세라 고양이는 아시아 표범과 아프리카 살쾡이 그리고 집고양이를 교배한 품종으로 다른 고양이에 비해 덩치가 크고 긴 다리, 긴 몸통을 가졌다. 

 

2위는 사바나 고양이(The Savannah)로 가격은 25,000 달러(약 3,245만원)이다. 페르시아 고양이와 아프리카 서벌 고양이의 교배종으로 강한 사냥 본능과 운동 능력을 자랑한다. 

 

3위는 카오마니 고양이(The Khao Manee)로 가격은 11,000 달러이다. 태국에서 유래된 이 고양이는 태국어로 '하얀 보석'을 뜻한다. 특이한 색과 모양의 눈 때문에 'Diamond Eye Cat'이라고 불린다.

 

4위는 벵갈 고양이(The Bengal)로 가격은 10,000 달러이다. 날씬하고 호리호리한 몸매의 표범 같은 외모를 가진 이 고양이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품종 중 하나이다. 뉴욕과 하와이 등 몇몇 지역에서는 벵갈 고양이를 기르는 것을 금지하기도 했다. 

 

5위는 토이거 고양이(The Toyger)로 가격은 5,000 달러이다. 매우 조용하고 느긋한 편이며, 호랑이 같은 털로 유명한 이 고양이는 대부분의 고양이가 물을 싫어하는 것과는 달리 물을 좋아하는 품종이다. 

 

6위는 메인쿤 고양이(The Maine Coon)로 가격은 3,500 달러이다. 덥수룩한 털과 큰 체형과 키를 자랑한다. 큰 체구를 가진 탓에 가장 큰 고양이로 기네스 북에 종종 이름을 올리는 품종이다. 

 

7위는 페르시안 고양이(The Persian)로 가격은 3,000 달러이다. 국내에서도 익숙한 이 고양이는 둥근 얼굴과 납작한 코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품종과 비교하면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다.

 

8위는 피터볼드 고양이(The Peterbald)로 가격은 3,000 달러이다. 짧은 털과 큰 귀를 가진 이 고양이는 '돈 스핑크스(Don Sphynx)' 고양이와 '오리엔탈 숏헤어(Oriental Shorthair)' 고양이의 교배종이다.

 

9위는 러시안 블루 고양이(The Russian Blue)로 가격은 3,000 달러이다. 푸르스름한 은빛 털을 가진 이 고양이는 고양이 알레르기를 가진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 10위는 스핑크스 고양이(The Sphynx)가 차지했다. 가격은 2,000 달러로 수염과 털이 전혀 없는 고양이다. 피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밖에도 스코티시 폴드(The Scottish Fold), 브리티쉬 숏헤어(The British Shorthair), 시베리안(The Siberian), 랙돌(The Ragdoll), 셀커크 렉스(The Selkirk Rex) 고양이 등이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 품종 TOP 10 중 몇몇 고양이 품종은 아직 공식적인 고양이 품종으로 인정되지 않았지만 많은 고양이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By Korean 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