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모전···참여로 만들어 가는 미래형 학교 공간

대구 뉴스/교육

2023. 4. 27. 11:01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미래형 학교 공간조성 사업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학교사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전기획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목) 밝혔다.

 

공모 주제는‘사용자 참여로 만들어 가는 미래형 학교 공간’이며, 공모 분야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영역단위 공간혁신 사업 및 기타 공간조성 사업이다.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모전

공모 내용은 ▲지역ㆍ학교 구성원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기획 및 공간기획 사례, ▲공간 아이디어를 제시한 경험 및 교육활동 참여 사례, ▲학교 공간을 사용자 참여 설계로 바꾼 경험, ▲사전기획 관련 활동 과정 및 결과물, ▲구축한 공간에 대한 사용 내용 및 활용성 등이다.

 

공모 기간은 5월 1일(월)부터 7월 20일(목) 12시까지이고, 참여 대상은 대구시교육청 소속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며 개인 또는 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수기(A4 5매 내외), ▲영상 등으로 제작해서 소속 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수기부문(개인)과 영상부문(개인 또는 팀)으로 이루어지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교육감상과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급 학교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dg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미래학교를 디자인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